한살림대전 2018년 제6차 정기이사회 회의록

  1. 6. 21(목) 오전 10시, 월평생명문화공간

 

. 성원 확인

□ 참석 : 정지연, 이정섭, 안옥례, 선창규, 임혜숙, 장지안, 김인원

□ 불참 : 김도준, 백종운

□ 참관 : 전홍규(서기), 이은미, 최혜정

 

. 마음 나누기

□ 안옥례 이사가 준비된 글(계속해야 할 이유 – 김용택)을 읽고 나누다.

 

. 전차회의록 낭독 및 승인

□ 참석 이사 전원 만장일치로 전차 회의록을 승인하다.

 

. 의안 심의 결과

1호 의안 : 2018년 수지예산 추경() 및 자본예산 추경() 검토의 건

○ 결정 : 참석 이사 전원의 찬성으로 목표를 9.7%에서 1.85%로 조정하고, 전 영역에 걸쳐 전반적인 예산을 줄여 기존 예산에 비해 약 1억 9천만원 삭감되어 제안된 2018년 수지예산 추경(안) 및 자본예산 추경(안)을 승인하도록 한다.

2호 의안 : 취업규칙 및 인사규정 변경 검토의 건

○ 결정 : 근로기준법 개정 등의 사유로 기존 규정에서 수정과 보완이 필요했던 부분을 수정해 제안된 취업규칙 및 인사규정 변경(안)을 참석 이사 전원의 찬성으로 승인하도록 한다.

3호 의안 : 회원생협 임원(이사 및 감사)에 대한 필수교육과정 지정()

○ 결정 : 연수원을 통해 입문 및 심화 과정을 포함한 1년간의 과정으로 이루어진 회원생협 임원(1년차 신임이사 및 감사)에 대한 필수교육과정 지정(안)을 참석 이사 전원의 찬성으로 승인하도록 한다.

4호 의안 : 2018년 전국 한살림 의식조사 조합원 면접조사조사원 선정의 건

○ 결정 : 참석 이사 전원의 찬성으로 조합원 추출 온라인 설문조사와 조합원 리더가 수행하는 조합원 면접조사로 이루어지는 2018년 전국 한살림 의식조사에 생산자 이사를 제외한 이사들이 전원 5명씩 면접조사를 진행하는 조사원으로 참여하기로 결정한다.

5호 의안 : 2018년 매장운영 로드맵(매장개설,이전,폐점 프로세스 포함)

○ 결정 : 공주매장과 관평매장의 이용 활성화가 시급한 상황으로 두 매장의 운영 현황은 차기 이사회부터 매월 이사회에서 주요사안으로 공유하고 점검하도록 한다. 또, 월평매장과 탄방매장의 향후 운영 방안과 좀 더 보완하고 지침화한 매장 개설/이전/폐점 프로세스를 사업기획팀에서 준비해 10월 이사회에 보고하고 논의하도록 참석 이사 전원의 찬성으로 결정한다.

6호 의안 : 가까이애로컬푸드협동조합 주소 이전 및 사업종류 추가 진행 관련 논의의 건

○ 결정 : 제안대로 가까이애로컬푸드협동조합의 주소 이전 및 사업종류 추가를 진행하도록 하며, 한살림대전의 외부유통사업/학교급식 등의 대응을 위한 물류/유통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방향으로 구성원과 정관 등의 제반사항을 갖춰 나가도록 참석 이사 전원의 찬성으로 결정한다.

 

. 차기 회의

□ 2018년 7월 19일(목) 오전 10시, 월평생명문화공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