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살림대전 2018년 제5차 정기이사회 회의록

2018. 5. 17(목) 오전 10시, 월평생명문화공간

Ⅰ. 성원 확인
□ 참석 : 정지연, 이정섭, 안옥례, 선창규, 임혜숙, 장지안, 김도준
□ 불참 : 김인원, 백종운
□ 참관 : 전홍규(서기), 이은미, 최혜정

Ⅱ. 마음 나누기
□ 안옥례 이사가 준비된 글(진정한 여행 – 나짐 히크메트)을 읽고 나누다.

Ⅲ. 전차회의록 낭독 및 승인
□ 참석 이사 전원 만장일치로 전차 회의록을 승인하다.

Ⅳ. 의안 심의 결과
□ 제1호 의안 : 자문회계사 위촉의 건
○ 결정 : 참석 이사 전원의 찬성으로 제안대로 신협중앙회 소속 신충휴 세무회계사를 자문회계사로 위촉하도록 한다.

□ 제2호 의안 : 한살림 물품(농산물) 수급 지침 변경 제안 건(재논의)
○ 결정 : 연합의 제안에 찬성하되 수급 물품 공급 시에는 매장 현장 등을 통해 조합원들에게 정확히 안내하도록 하고, 물품의 포장을 구분할 수 있도록 하며, 지침 변경 전 생산자들의 충분한 논의에 바탕한 합의를 우선하도록 연합에 제안한다.

□ 제3호 의안 : 감류 생산출하기준 변경 제안 건
○ 결정 : 참석 이사 전원의 찬성으로 현재 상황에 맞지 않는 불필요한 문구를 삭제하고, 조생단감에 대한 규격 기준을 추가해 연합에서 제안된 감류 생산출하기준 변경안을 승인하도록 한다.

□ 제4호 의안 : 가칭) ‘대전 푸드플랜 네트워크’ 결성 제안의 건
○ 결정 : 참석 이사 전원의 찬성으로 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참여하는 대전 푸드플랜 네트워크(준)으로부터 제안된, 지역먹거리의 지속가능성과 공공성을 높이기 위한 ‘가칭)대전 푸드플랜 네트워크’에 참여하기로 한다.

□ 제5호 의안 : 지역물품 ‘마시는 딸기’ 취급 제안의 건
○ 결정 : 참석 이사 전원의 찬성으로 부여 소부리영농조합법인으로부터 취급 제안된 ‘마시는 딸기’를 지역물품으로 취급하기로 한다.

□ 제6호 의안 : 지역물품 ‘생청국쌈장’ 취급 제안의 건
○ 결정 : 다농식품으로부터 취급 제안된 생청국쌈장은 기존 쌈장과의 가격 차이를 고려해 취급을 보류하고 가격 협의를 진행한 후 취급을 재논의하도록 한다.

□ 제7호 의안 : 태평매장 운영 관련 논의의 건
○ 결정 : 태평매장은 12월까지 운영하는 것으로 하고 수지 악화 상황을 조합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내도록 한다. 또 조합원들과 소통할 매장 폐점과 이후 신규/이전 개점에 대한 기준은 사업기획팀에서 준비해 추후 이사회에서 논의하도록 한다.

Ⅴ. 차기 회의
□ 2018년 6월 21일(목) 오전 10시, 월평생명문화공간